‘2025년도 서울공대 발전공로상’ 수상자 선정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은 2025년도 공과대학 발전공로상 수상자로 로봇앤드디자인 김진오 회장과 오픈베이스 정진섭 회장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발전공로상은 서울공대가 공대 발전에 현저한 공로가 있는 학내외 인사를 선정해 수여하는 상으로, 이번 수여식은 12월 10일 서울대 엔지니어하우스 대강당에서 열렸다. 이 상은 1989년부터 지금까지 총 36회에 걸쳐 66명의 인사들이 수상했다. 수상자로 선정된 로봇앤드디자인 김진오 회장은 1983년 2월 공과대학 기계공학과를 졸업하고, 카네기 멜론 대학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광운대학교 로봇학부 교
등산이 게임이 된다… 등산 앱 ‘우오봉’ 1기 캡틴 30인 공개 모집
등산을 단순한 운동이 아닌 ‘스포츠’와 ‘게임’으로 재해석한 신개념 등산 플랫폼이 등장했다. 우리봉우리(대표 임수영)는 12월 19일 ‘우오봉’의 오픈베타 서비스를 시작하며, 플랫폼 내에서 공격대를 결성하고 이끌어갈 ‘1기 캡틴(공격대장)’ 30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우리가 오를 봉우리’의 줄임말인 ‘우오봉’은 힐링과 친목 위주였던 기존 등산 문화에 전략, 협동, 정치, 경쟁 등 게임적 요소를 도입한 리그형 등산 플랫폼이다. 사용자는 단순한 등산객이 아니라 리그의 ‘캡틴’ 혹은 ‘대원’이라는 정체성을 갖고 자신만의 서사를
한국교통안전공단(이사장 정용식, 이하 TS)은 14일(화)부터 16(목)일까지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열린 ‘2025년 공공기관 채용정보 박람회(이하 채용정보 박람회)’에 참여해 TS 신입직원들이 직접 취업 노하우를 전수하는 상담 부스를 운영하여 공공기관 취업 준비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TS 상담부스 운영
채용정보 박람회 기간 중 TS는 올해 신규 직원 채용 계획과 일반전형과 고졸전형 등 다양한 채용 전형에 대해 상세히 알아 볼 수 있는 채용 상담 부스를 운영해 취업 준비생 150여 명을 대상으로 취업 컨설팅을 진행하는 성과를 거뒀다.
특히, 최근 입사한 TS 신입직원들이 직접 상담에 참여해 올해 신규 채용 예정인 행정직, 연구교수직, 기술직 등 정규직과 체험형인턴 등 각 분야에 대한 다양한 채용 정보를 제공하는 취업 컨설팅을 진행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아울러, 채용정보 박람회 기간 중 TS 모빌리티연구처 박지원 과장이 무대에 올라 지역인재 채용분야 취업준비 과정 등 취업 성공 노하우를 발표해 참가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박지원 과장은 기획재정부가 후원하고 한국조세재정연구원에서 주최한 ‘2024 공공기관 입사수기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또한, TS는 제1전시장에서 ‘고졸채용 전용 상담부스’를 운영하여 고졸 채용과 관련된 정부 정책을 소개하고 관련 채용 정보를 공유하는 소통의 시간도 마련했다.
TS 정용식 이사장은 “TS는 앞으로도 공공기관 취업 준비생들을 대상으로 공정하고 투명한 채용 정보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면서 “TS와 함께 국민의 안전을 지키는 미래 모빌리티 시대를 열어 갈 역량 있는 인재들의 지속적인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