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2026년형 OLED TV와 게이밍 모니터, 엔비디아 ‘지싱크 호환’ 인증
삼성전자 2026년형 OLED TV 전 라인업과 주요 게이밍 모니터가 엔비디아로부터 ‘지싱크 호환(G-SYNC Compatible)’ 인증을 받았다. ‘지싱크 호환’은 디스플레이 주사율을 그래픽카드의 프레임 속도와 동기화하는 기술이다. 화면이 어긋나 보이는 ‘테어링(Tearing)’ 현상이나 끊겨 보이는 ‘스터터링(Stuttering)’ 현상을 최소화한다. ‘삼성 OLED’ TV와 게이밍 모니터는 ‘지싱크 호환’ 기술 탑재를 통해 매끄럽고 안정적인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한다. 인증받은 제품은 올해 출시 예정인 2026년 ‘삼성
구로구는 행정 여건과 부서별 사업 현황 등 주요 구정 정보를 체계적으로 정리한 ‘2025 구정현황’을 발간해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통해 구민에게 제공한다고 밝혔다.
구로구는 행정 여건과 부서별 사업 현황 등 주요 구정 정보를 체계적으로 정리한 `2025 구정현황`을 발간해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통해 구민에게 제공한다고 밝혔다.
구로구가 행정 전반의 현황과 통계를 담은 ‘2025 구정현황’을 발간했다. 이번 자료는 구민들이 구정 운영 전반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행정 정보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한 것으로, 총 250페이지 분량의 소책자 형태로 제작됐다.
책자는 구로구의 연혁, 인구, 행정구역 등 기본 현황을 비롯해 구청, 구의회사무국, 보건소 등 각 기관과 부서별 주요 업무와 사업 현황을 폭넓게 담고 있다.
특히 △부서별 핵심 업무 △문화·체육시설 △복지시설 △교육시설 △공원 및 녹지 공간 등 주민 생활과 밀접한 편의시설 정보가 상세히 수록돼 있어, 실질적인 행정 참고자료로도 활용도가 높다.
이번 발간물은 주민뿐 아니라 행정업무 담당자들에게도 유용한 자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구 관계자는 “2025 구정현황은 구민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행정 정보를 체계적이고 알기 쉽게 정리한 결과물”이라며 “앞으로도 행정 정보의 접근성을 높이고, 구정에 대한 주민 이해도를 넓힐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개선하겠다”고 말했다.
‘2025 구정현황’은 구청과 동 주민센터에 비치되어 누구나 열람할 수 있으며, 구청 공식 누리집(홈페이지)을 통해서는 전자책(E-book) 형식으로도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