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M, 최대 수출국 튀르키예 누적 판매 5만 대 돌파
KG 모빌리티(www.kg-mobility.com, 이하 KGM)가 주요 수출국인 튀르키예 시장에 지난해까지 누적 판매 5만 대(5만434대)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러한 성과는 신시장 개척과 신모델 출시는 물론 해외 판매 대리점과의 소통 및 협력 제고 등 KGM 곽재선 회장의 글로벌 현장 경영이 판매 실적 증가로 이어진 결과로, KGM은 지난해 7만286대를 수출해 2024년(6만2378대) 대비 12.7% 증가했으며, 2014년(7만2011대) 이후 11년 만에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특히 KGM은 튀르키예 시장에 대한 제품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이천시로 이사 오는 전입 시민을 위해 실생활에 유용한 정보를 담은 전입시민 생활안내서 `함께해요 이천살이`를 제작·배포한다. 이 안내서는 이천시에 전입하는 시민의 안정적인 정착을 돕기 위해 제작했다.
이천시, 2025년 전입시민 위한 생활정보 총정리 안내서 제공
`함께해요 이천살이`는 전입 시민을 환영하는 따뜻한 인사말과 함께, 이사 후 필수적으로 해야 할 일들을 안내하고 신속하고 편리하게 정보를 찾아볼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이천시의 다양한 생활정보를 ▲행정 ▲교통 ▲환경 ▲문화관광 ▲일자리 ▲보건복지 ▲안전·건강 ▲평생학습 ▲농정·축산 ▲시민참여 등 11개 분야로 체계적으로 정리했다.
특히, 2025년 개정판에는 정부24, 이천시청 누리집, 민원콜센터 등의 큐알(QR) 코드를 삽입해 모바일을 통한 편리한 행정 서비스 이용을 지원한다. 또한 시청 부서별 업무 안내와 최신 시외·광역 버스 시간표, 중부내륙선 기차 시간표, 이천시 관광 지도를 부록으로 수록해 필요한 생활정보를 바로바로 찾을 수 있도록 했다.
해당 안내서는 이천시청 누리집(종합민원>민원안내>민원시책>전입생활안내서)에 게시돼 누구나 열람할 수 있으며, 이천시청과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비치될 예정이다.
이천시 관계자는 "매년 좀 더 새롭게 구성해 쉽고 빠르게 필요한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라며 "이 책자가 전입 시민이 살기 좋은 이천에 빨리 적응해 편안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