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2026년형 OLED TV와 게이밍 모니터, 엔비디아 ‘지싱크 호환’ 인증
삼성전자 2026년형 OLED TV 전 라인업과 주요 게이밍 모니터가 엔비디아로부터 ‘지싱크 호환(G-SYNC Compatible)’ 인증을 받았다. ‘지싱크 호환’은 디스플레이 주사율을 그래픽카드의 프레임 속도와 동기화하는 기술이다. 화면이 어긋나 보이는 ‘테어링(Tearing)’ 현상이나 끊겨 보이는 ‘스터터링(Stuttering)’ 현상을 최소화한다. ‘삼성 OLED’ TV와 게이밍 모니터는 ‘지싱크 호환’ 기술 탑재를 통해 매끄럽고 안정적인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한다. 인증받은 제품은 올해 출시 예정인 2026년 ‘삼성
서울 강북구(구청장 이순희)는 지난 26일 구청 대강당에서 `2025년 강북구 모범 청소년 표창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강북구, 2025 모범청소년 표창 수여식 개최
이번 행사는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아 올바른 품성과 모범적인 행동으로 타의 귀감이 되는 청소년들을 격려하고 그 가치를 지역사회에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표창은 선행, 성취·포상, 효행, 참여·봉사 등 4개 분야에서 이루어졌다. 부문별로는 ▲가정·학교·사회에서 타인을 위한 선한 행동을 실천한 `선행` 부문 22명 ▲학업 또는 예체능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성취·포상` 부문 15명 ▲부모를 공경하고 예의범절이 바르며 형제자매와의 관계가 모범적인 `효행` 부문 3명 ▲자발적인 사회 참여와 꾸준한 봉사활동을 펼친 `참여·봉사` 부문 24명 등 총 64명의 학생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수상 대상자는 강북구에 거주하거나 지역 내 초·중·고교 및 특수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 가운데 학교, 동주민센터, 강북구의회 및 청소년 유관단체 등의 추천과 공적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됐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빛을 내고 있는 모습이 정말 자랑스럽다"며 "청소년들이 마음껏 꿈을 펼치고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정책적 지원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