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2026년형 OLED TV와 게이밍 모니터, 엔비디아 ‘지싱크 호환’ 인증
삼성전자 2026년형 OLED TV 전 라인업과 주요 게이밍 모니터가 엔비디아로부터 ‘지싱크 호환(G-SYNC Compatible)’ 인증을 받았다. ‘지싱크 호환’은 디스플레이 주사율을 그래픽카드의 프레임 속도와 동기화하는 기술이다. 화면이 어긋나 보이는 ‘테어링(Tearing)’ 현상이나 끊겨 보이는 ‘스터터링(Stuttering)’ 현상을 최소화한다. ‘삼성 OLED’ TV와 게이밍 모니터는 ‘지싱크 호환’ 기술 탑재를 통해 매끄럽고 안정적인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한다. 인증받은 제품은 올해 출시 예정인 2026년 ‘삼성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구민의 기대에 부응하고,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적극행정 조직문화를 조성하고자 `적극행정 우수사례 및 우수공무원(팀)`을 발굴·격려하는 추천 접수를 6월 18일까지 진행한다.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구민의 기대에 부응하고,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적극행정 조직문화를 조성하고자 `적극행정 우수사례 및 우수공무원(팀)`을 발굴 · 격려하는 추천 접수를 6월 18일까지 진행한다.
추천 대상은 2024년 12월부터 2025년 5월까지 추진된 행정업무 중 구민 불편을 해소하고 행정 혁신을 이끌어낸 사례이며, 마포구 소속 공무원 개인 또는 팀 단위로 추천할 수 있다.
규제 및 관행의 혁신, 경제 활성화 기여, 선제적이고 창의적인 대응 등으로 구민의 입장에서 적극적으로 업무를 추진해 성과를 이끌어낸 사례면 모두 가능하다.
추천된 사례는 주민 체감도, 확산 가능성, 담당자의 적극성·창의성·전문성, 과제의 중요도 및 난이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최우수 1건, 우수 1건, 장려 2건 총 4건을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 절차는 1차 실적 검증 및 실무 심사를 시작으로, 2차 직원 투표, 3차 적극행정위원회 심의 과정을 거쳐 진행된다. 최종 결과는 7월 중 발표될 예정이다.
특히, 부서 간 협업을 통해 문제를 신속히 해결하고 창의적인 성과를 도출한 사례에는 가점을 부여한다.
또한, 직원 투표 결과 최다 득표 사례는 평가 시 우대함으로써 선발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더욱 높일 계획이다.
적극행정 우수사례를 추천하고자 하는 주민은 6월 18일까지 인사혁신처의 온라인 추천창구 `적극행정 온(ON)` 또는 마포구청 누리집 내 `적극행정공무원 주민추천` 게시판으로 참여할 수 있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잘못된 관행을 개선하고 창의적 행정을 실현한 적극행정 사례를 폭넓게 발굴되길 기대한다"라며, "마포구는 적극행정에 대한 지원을 강화해 구민이 체감하는 `행복한 마포` 구현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