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차세대 위협 인텔리전스 플랫폼 ‘안랩 TIP’의 기업 맞춤형 위협 인텔리전스 활용성 강화
안랩(대표 강석균, www.ahnlab.com)이 차세대 위협 인텔리전스 플랫폼 ‘안랩 TIP(티아이피)’에 사용자 정의 대시보드(Custom Dashboard) 기능을 새롭게 추가하며, 기업 보안 조직의 실제 운영 환경에 밀착한 위협 인텔리전스 제공 역량을 강화했다. 안랩 TIP는 기존 제공 중인 고정형 대시보드를 유지하면서도 고객이 원하는 요소를 자유롭게 선택·배치할 수 있는 ‘사용자 정의 대시보드’ 기능을 신설했다. 사용자 정의 대시보드는 고객이 원하는 기능 모듈을 위젯화(Widget)해 자유롭게 선택·배치할 수 있도록 설계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시흥5동 공동체경제통합지원센터에서 23∼26일 `금천구 주거정비 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시흥5동 공동체경제통합지원센터에서 23 · 26일 `금천구 주거정비 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금천구 주거정비지원센터 주관으로 진행되는 `금천구 주거정비 아카데미`는 신속통합기획, 모아타운, 공공재개발 등 금천구 내 주요 재개발 및 재건축 사업 절차와 최신 정보를 쉽고 체계적으로 전달하는 주민 교육 프로그램이다.
현재 금천구는 총 30여개소에서 재개발, 재건축 등의 주거환경정비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사업 규모가 약 120만㎡에 이르는 만큼 재개발·재건축에 대한 주민 이해를 돕고자 했다.
각 분야 전문 강사진이 주거정비사업 추진에 필요한 실무 지식과 관련 법령을 이해하기 쉽게 전달할 예정이다. 주민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주민 간 갈등과 분쟁을 예방할 것으로 기대된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사업성 분석, 도시정비법의 이해, 소규모주택정비사업의 이해 등을 주제로 진행된다. 주거정비사업 추진에 핵심이 되는 주요내용을 담았다.
주민들의 편의를 고려해 수업은 오전 10시에 시작하는 오전반과 오후 6시에 시작하는 저녁반으로 나뉘어 진행할 예정이다.
신속통합기획, 모아타운, 공공재개발 등 재개발·재건축에 관심있는 주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수강 인원은 반별 40명으로, 선착순 모집한다. 금천구청 주거정비과를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로 수강신청할 수 있다. 수강신청을 미리 하지않아도 강의장에 시간 맞춰 방문하면 현장에서 수강신청할 수 있다.
앞서 주거정비 아카데미는 2023년부터 현재까지 4회 운영했다. 총 353명이 수강하는 등 주민들의 관심과 만족도가 높은 교육이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주거정비 아카데미를 통해 재개발·재건축 사업이 상호 신뢰와 협력으로 투명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원활한 주거정비사업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