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학교 사회기반시스템공학부-알에이에이피, AI 기반 R&D·인재양성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 체결
중앙대학교 사회기반시스템공학부는 국토개발 분야 공간분석 자동화 플랫폼을 운영하는 알에이에이피와 1월 26일(월) 서울캠퍼스 100주년 기념관에서 산학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대학과 기업이 함께 연구·교육·현장 적용을 연계하는 협력 체계를 구축해 인공지능(AI) 기반 기술 교류와 공동연구, 인재양성 협력을 위해 추진됐다. 알에이에이피는 국토개발 실무 현장에서 요구하는 역량을 갖춘 인재 양성 교육 강화를 위해 자사가 개발·운영하는 공간분석 자동화 플랫폼 ‘두랍(do raap)’을 중앙대학교 사회기반시스템공학부에
LS, 2025년 매출 약 32조로 역대 최대… 영업이익 2년 연속 1조 달성
LS그룹 지주회사인 LS가 지난해 전력 슈퍼사이클을 맞은 자회사들의 호실적으로 지난해 연결 기준 사상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LS는 주력 계열사인 LS전선, LS일렉트릭, LS MnM 등의 사업 호조에 힘입어 2025년 매출 31조8250억원과 영업이익 1조565억원을 기록, 사상 최대 매출과 2년 연속 영업이익 1조원 이상을 달성했다. 매출액은 전년도 27조5446억원 대비 15.5% 증가, 영업이익은 1조729억원 대비 1.5% 감소한 수치다. 세전이익과 당기순이익은 6836억원과 4863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약
삼성전자 2026년형 OLED TV와 게이밍 모니터, 엔비디아 ‘지싱크 호환’ 인증
삼성전자 2026년형 OLED TV 전 라인업과 주요 게이밍 모니터가 엔비디아로부터 ‘지싱크 호환(G-SYNC Compatible)’ 인증을 받았다. ‘지싱크 호환’은 디스플레이 주사율을 그래픽카드의 프레임 속도와 동기화하는 기술이다. 화면이 어긋나 보이는 ‘테어링(Tearing)’ 현상이나 끊겨 보이는 ‘스터터링(Stuttering)’ 현상을 최소화한다. ‘삼성 OLED’ TV와 게이밍 모니터는 ‘지싱크 호환’ 기술 탑재를 통해 매끄럽고 안정적인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한다. 인증받은 제품은 올해 출시 예정인 2026년 ‘삼성
서울 성북구 석관동 자원봉사캠프 ‘예쁜손 봉사단’이 매달 두 차례 취약계층 어르신과 장애인을 대상으로 무료 이미용 봉사를 이어가며 지역사회에 따뜻한 정을 나누고 있다.
`예쁜손 봉사단`이 취약계층 어르신과 장애인을 대상으로 무료 봉사를 하고 있다.
성북구(구청장 이승로) 석관동 주민센터(동장 전영훈) 자원봉사캠프 ‘예쁜손 봉사단’은 2018년 5월 석관동 통장들이 뜻을 모아 결성한 단체로, 올해로 8년째 봉사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봉사단은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지만, 미용사 자격증을 보유한 김희자·김창순 씨를 중심으로 운영하는 무료 이미용 봉사가 대표 프로그램이다.
봉사단은 매달 두 차례 정기 봉사를 진행한다. 매월 둘째 주 수요일에는 주민센터를 방문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행복미용실’을 열고, 넷째 주 수요일에는 거동이 불편해 외출이 어려운 어르신이나 장애인의 가정을 직접 찾아가 머리 손질을 돕는 ‘찾아가는 행복미용실’을 운영한다.
최근 물가 상승으로 이발 비용이 부담스럽거나 신체적 제약으로 외출이 힘든 취약계층에게 이 봉사는 단순한 미용 서비스 이상의 의미를 지닌다. 머리를 정돈해 주는 동시에 어르신들과 대화를 나누며 안부를 확인하고, 지역사회 1인 가구의 사회적 고립감을 덜어주는 역할을 하고 있기 때문이다.
예쁜손 봉사단 단장 김순실 씨는 “경제적인 이유로 이발을 주저하는 분들이나 거동이 불편해 미용실을 찾지 못하는 분들이 많다”며 “머리를 깔끔하게 손질해 드리는 것뿐만 아니라 봉사 과정에서 나누는 대화가 외로움을 덜어드릴 수 있어 매우 뜻깊다”고 말했다.
실제로 매달 봉사단의 방문 이미용 서비스를 받고 있는 전◯◯ 어르신은 “건강이 좋지 않아 이발소에 가기 힘든데 집까지 찾아와 머리를 손질해 주니 늘 고맙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석관동 주민센터 관계자는 “예쁜손 봉사단은 단순한 봉사를 넘어 지역사회 돌봄의 손길을 이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취약계층의 삶의 질을 높이고 이웃 간 따뜻한 정을 나누는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예쁜손 봉사단’은 앞으로도 관내 어르신과 장애인을 비롯한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꾸준히 이어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