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도 서울공대 발전공로상’ 수상자 선정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은 2025년도 공과대학 발전공로상 수상자로 로봇앤드디자인 김진오 회장과 오픈베이스 정진섭 회장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발전공로상은 서울공대가 공대 발전에 현저한 공로가 있는 학내외 인사를 선정해 수여하는 상으로, 이번 수여식은 12월 10일 서울대 엔지니어하우스 대강당에서 열렸다. 이 상은 1989년부터 지금까지 총 36회에 걸쳐 66명의 인사들이 수상했다. 수상자로 선정된 로봇앤드디자인 김진오 회장은 1983년 2월 공과대학 기계공학과를 졸업하고, 카네기 멜론 대학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광운대학교 로봇학부 교
등산이 게임이 된다… 등산 앱 ‘우오봉’ 1기 캡틴 30인 공개 모집
등산을 단순한 운동이 아닌 ‘스포츠’와 ‘게임’으로 재해석한 신개념 등산 플랫폼이 등장했다. 우리봉우리(대표 임수영)는 12월 19일 ‘우오봉’의 오픈베타 서비스를 시작하며, 플랫폼 내에서 공격대를 결성하고 이끌어갈 ‘1기 캡틴(공격대장)’ 30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우리가 오를 봉우리’의 줄임말인 ‘우오봉’은 힐링과 친목 위주였던 기존 등산 문화에 전략, 협동, 정치, 경쟁 등 게임적 요소를 도입한 리그형 등산 플랫폼이다. 사용자는 단순한 등산객이 아니라 리그의 ‘캡틴’ 혹은 ‘대원’이라는 정체성을 갖고 자신만의 서사를
부천시가 청년 창작과 교류를 위한 복합문화공간 ‘소사청년공간 소사로움’을 부천시립도서관 심곡도서관 4층에 조성하고 오는 9월 1일 정식 개관한다.
`소사청년공간 소사로움` 내부 모습.‘소사청년공간 소사로움’은 2024년 특별조정교부금 3억 원과 경기도 지역영상미디어센터 및 생활미디어스튜디오 조성 지원사업으로 확보한 도비 4,750만 원을 투입해 연면적 497㎡ 규모로 조성됐다. 운영시간은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오전 7시부터 오후 10시이며, 청년디지털인쇄소와 미디어창작실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19세부터 39세까지의 청년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매주 월요일과 법정공휴일은 휴관한다.
공간은 청년디지털인쇄소, 미디어창작실, 인터뷰룸, 동아리실, 공유부엌, 열린공간 등으로 구성돼 청년들의 정보교류, 교육, 체험, 커뮤니티 활동을 지원한다. 9월 1일 개소식에서는 ‘꽃과 함께하는 청년 메이커’, ‘나만의 플래너 만들기’ 등 참여형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부천시립심곡도서관의 옛 모습과 변천사를 담은 영상과 전시도 함께 운영될 예정이다.
부천시 관계자는 “‘소사청년공간 소사로움’이 청년들의 꿈과 아이디어를 실현하는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다양한 정책과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과 소통하고 맞춤형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별빛마루도서관 심곡도서관팀(☎032-625-4581, 4582)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