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도 서울공대 발전공로상’ 수상자 선정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은 2025년도 공과대학 발전공로상 수상자로 로봇앤드디자인 김진오 회장과 오픈베이스 정진섭 회장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발전공로상은 서울공대가 공대 발전에 현저한 공로가 있는 학내외 인사를 선정해 수여하는 상으로, 이번 수여식은 12월 10일 서울대 엔지니어하우스 대강당에서 열렸다. 이 상은 1989년부터 지금까지 총 36회에 걸쳐 66명의 인사들이 수상했다. 수상자로 선정된 로봇앤드디자인 김진오 회장은 1983년 2월 공과대학 기계공학과를 졸업하고, 카네기 멜론 대학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광운대학교 로봇학부 교
등산이 게임이 된다… 등산 앱 ‘우오봉’ 1기 캡틴 30인 공개 모집
등산을 단순한 운동이 아닌 ‘스포츠’와 ‘게임’으로 재해석한 신개념 등산 플랫폼이 등장했다. 우리봉우리(대표 임수영)는 12월 19일 ‘우오봉’의 오픈베타 서비스를 시작하며, 플랫폼 내에서 공격대를 결성하고 이끌어갈 ‘1기 캡틴(공격대장)’ 30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우리가 오를 봉우리’의 줄임말인 ‘우오봉’은 힐링과 친목 위주였던 기존 등산 문화에 전략, 협동, 정치, 경쟁 등 게임적 요소를 도입한 리그형 등산 플랫폼이다. 사용자는 단순한 등산객이 아니라 리그의 ‘캡틴’ 혹은 ‘대원’이라는 정체성을 갖고 자신만의 서사를
부천시가 부천시소상공인연합회 주최로 관내 소상공인과 도·시의원이 참석한 간담회를 열고 소상공인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했다.
간담회 현장에서 참석자들이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있다.
간담회는 부천시소상공인연합회 사무실 세미나실에서 진행됐으며,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의 실질적 문제와 제도적 지원 확대 방안이 논의됐다.
이날 이재영 경기도의원과 장성철·손준기 부천시의원, 부천시 관계자가 참석해 소상공인들의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고, 이를 정책에 반영할 방법을 모색했다.
특히 온라인 마케팅 지원 방안과 지역혁신 중심대학(RISE) 사업과의 연계 가능성 등에 대한 의견도 활발히 오갔다. 참석자들은 현장의 목소리가 정책 결정에 직접 반영될 수 있도록 민관 협력의 중요성에도 공감했다.
이정호 부천시소상공인연합회장은 “소상공인이 겪는 현실적 어려움을 제도권에 전달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연합회가 현장과 정책을 연결하는 중간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이재영 경기도의원은 “논의된 사항들이 현장의 목소리를 공공의 역할로 연결할 수 있도록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지속적인 소통 의지를 밝혔다.
부천시소상공인연합회는 2021년 8월 창립 이후 소상공인 규제 발굴, 경영환경 개선, 경쟁력 강화 지원 등 관내 소상공인 권익 증진과 상생발전을 위해 꾸준히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