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도 서울공대 발전공로상’ 수상자 선정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은 2025년도 공과대학 발전공로상 수상자로 로봇앤드디자인 김진오 회장과 오픈베이스 정진섭 회장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발전공로상은 서울공대가 공대 발전에 현저한 공로가 있는 학내외 인사를 선정해 수여하는 상으로, 이번 수여식은 12월 10일 서울대 엔지니어하우스 대강당에서 열렸다. 이 상은 1989년부터 지금까지 총 36회에 걸쳐 66명의 인사들이 수상했다. 수상자로 선정된 로봇앤드디자인 김진오 회장은 1983년 2월 공과대학 기계공학과를 졸업하고, 카네기 멜론 대학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광운대학교 로봇학부 교
등산이 게임이 된다… 등산 앱 ‘우오봉’ 1기 캡틴 30인 공개 모집
등산을 단순한 운동이 아닌 ‘스포츠’와 ‘게임’으로 재해석한 신개념 등산 플랫폼이 등장했다. 우리봉우리(대표 임수영)는 12월 19일 ‘우오봉’의 오픈베타 서비스를 시작하며, 플랫폼 내에서 공격대를 결성하고 이끌어갈 ‘1기 캡틴(공격대장)’ 30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우리가 오를 봉우리’의 줄임말인 ‘우오봉’은 힐링과 친목 위주였던 기존 등산 문화에 전략, 협동, 정치, 경쟁 등 게임적 요소를 도입한 리그형 등산 플랫폼이다. 사용자는 단순한 등산객이 아니라 리그의 ‘캡틴’ 혹은 ‘대원’이라는 정체성을 갖고 자신만의 서사를
여주시는 지난 9월 4일 푸르메소셜팜 2층 강당에서 발달장애인 평생학습 활성화를 위한 ‘피어라 꽃처럼’ 화훼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여주시, 발달장애인 화훼경진대회 `피어라 꽃처럼` 성황리 개최.
이번 대회는 식물과의 교감을 통해 발달장애인의 치료와 재활을 돕고, 새로운 도전의 기회를 제공해 자신감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신륵장애인보호작업장이 주최하고 가치더하기주간활동센터, 내일로직업훈련센터, 평화재활원의 관계자와 발달장애인 100여 명이 참여했다.
올해 <피어라 꽃처럼> 경진대회는 ‘절화장식’과 ‘분화심기’ 두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양 부문에 발달장애인 40명이 참가했으며, 참가자들은 장애를 넘어서는 고도의 집중력과 아름다운 조형을 선보이며 심사위원과 참석자들의 감탄을 자아냈다.
여주시 관계자는 “단순히 순위를 정하고 수상자를 발표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발달장애인에 맞는 심사 기준과 사전 훈련 프로그램을 마련해 숙련도를 높인 점이 의미 있다”며 “이번 대회를 통해 참가자 모두가 자신감을 갖고 앞으로 더 발전하고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번 대회를 통해 선발된 참가자 중 15명은 오는 9월 23일 AT센터에서 열리는 발달장애인 전국화훼경진대회에 참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