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도 서울공대 발전공로상’ 수상자 선정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은 2025년도 공과대학 발전공로상 수상자로 로봇앤드디자인 김진오 회장과 오픈베이스 정진섭 회장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발전공로상은 서울공대가 공대 발전에 현저한 공로가 있는 학내외 인사를 선정해 수여하는 상으로, 이번 수여식은 12월 10일 서울대 엔지니어하우스 대강당에서 열렸다. 이 상은 1989년부터 지금까지 총 36회에 걸쳐 66명의 인사들이 수상했다. 수상자로 선정된 로봇앤드디자인 김진오 회장은 1983년 2월 공과대학 기계공학과를 졸업하고, 카네기 멜론 대학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광운대학교 로봇학부 교
등산이 게임이 된다… 등산 앱 ‘우오봉’ 1기 캡틴 30인 공개 모집
등산을 단순한 운동이 아닌 ‘스포츠’와 ‘게임’으로 재해석한 신개념 등산 플랫폼이 등장했다. 우리봉우리(대표 임수영)는 12월 19일 ‘우오봉’의 오픈베타 서비스를 시작하며, 플랫폼 내에서 공격대를 결성하고 이끌어갈 ‘1기 캡틴(공격대장)’ 30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우리가 오를 봉우리’의 줄임말인 ‘우오봉’은 힐링과 친목 위주였던 기존 등산 문화에 전략, 협동, 정치, 경쟁 등 게임적 요소를 도입한 리그형 등산 플랫폼이다. 사용자는 단순한 등산객이 아니라 리그의 ‘캡틴’ 혹은 ‘대원’이라는 정체성을 갖고 자신만의 서사를
광진구는 9월 15일부터 10월 13일까지 전통시장 소비 촉진과 상인 매출 증대를 위해 온라인 특별할인판매전을 연다.
화양시장에서 상인과 소통하는 김경호 광진구청장.이번 행사는 서울시 공모사업으로 마련됐으며, 중곡제일시장, 화양제일골목시장, 면곡시장 골목형 상점가, 건리단길 골목형 상점가 등 4곳이 선정돼 시비 15백여만 원을 확보했다.
할인 판매는 온라인 플랫폼 ‘네이버 동네시장 장보기’, ‘놀장’, ‘배달의민족’을 통해 진행된다.
중곡제일시장은 네이버 동네시장 장보기를 통해 주문 시 30% 할인과 배송비 지원을 제공한다. 화양제일골목시장과 면곡시장 골목형 상점가는 놀장을 통해 포장이나 택배 주문을 할 경우 30%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건리단길 골목형 상점가는 배달의민족과 연계해 1만 원 이상 주문 시 3천 원, 1만7천 원 이상 주문 시 5천 원의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모든 할인 혜택은 최대 1만 원 한도로 예산 소진 시까지 적용되며, 세부 사항은 광진구청 지역경제과 또는 해당 시장 상인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시장상인들에게 응원의 마음을 전한다”며 “이번 온라인 특별할인판매전이 매출 증대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
구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맞춤형 지원사업을 통해 상인과 주민이 함께 발전할 수 있는 전통시장을 만들어 가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광진구는 9~10월 동안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야간 음식문화 맥주축제와 추석맞이 할인 이벤트 등을 추진하며 지역경제 회복에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