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도 서울공대 발전공로상’ 수상자 선정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은 2025년도 공과대학 발전공로상 수상자로 로봇앤드디자인 김진오 회장과 오픈베이스 정진섭 회장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발전공로상은 서울공대가 공대 발전에 현저한 공로가 있는 학내외 인사를 선정해 수여하는 상으로, 이번 수여식은 12월 10일 서울대 엔지니어하우스 대강당에서 열렸다. 이 상은 1989년부터 지금까지 총 36회에 걸쳐 66명의 인사들이 수상했다. 수상자로 선정된 로봇앤드디자인 김진오 회장은 1983년 2월 공과대학 기계공학과를 졸업하고, 카네기 멜론 대학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광운대학교 로봇학부 교
등산이 게임이 된다… 등산 앱 ‘우오봉’ 1기 캡틴 30인 공개 모집
등산을 단순한 운동이 아닌 ‘스포츠’와 ‘게임’으로 재해석한 신개념 등산 플랫폼이 등장했다. 우리봉우리(대표 임수영)는 12월 19일 ‘우오봉’의 오픈베타 서비스를 시작하며, 플랫폼 내에서 공격대를 결성하고 이끌어갈 ‘1기 캡틴(공격대장)’ 30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우리가 오를 봉우리’의 줄임말인 ‘우오봉’은 힐링과 친목 위주였던 기존 등산 문화에 전략, 협동, 정치, 경쟁 등 게임적 요소를 도입한 리그형 등산 플랫폼이다. 사용자는 단순한 등산객이 아니라 리그의 ‘캡틴’ 혹은 ‘대원’이라는 정체성을 갖고 자신만의 서사를
마포구가 지역 상권과 관광자원을 하나로 연결하는 ‘마포상생앱’ 출시를 기념해 9월 한 달간 다양한 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
마포상생앱 홍보단 발대식 단체 기념 촬영.
마포구가 구민과 관광객에게 지역 상권과 관광 정보를 편리하게 제공하는 ‘마포상생앱’을 선보이고, 출시를 기념한 특별 이벤트를 9월 한 달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단순한 앱 홍보를 넘어, 이용자가 직접 앱의 주요 기능을 체험하고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마련됐다.
‘마포상생앱’은 도화꽃길, 용강맛길, 레드로드, 합정 하늘길 등 마포의 11대 상권을 중심으로 음식점, 카페, 쇼핑, 병원, 약국 등 생활 밀착형 매장 정보와 인근 관광 명소 정보를 통합 제공한다.
특히 마포순환열차버스 실시간 운행 현황 확인, 티켓 예매·결제·환불, 도보 내비게이션, 다국어 음성 안내 기능을 통해 외국인 관광객 편의성까지 고려했다.
이벤트 참여 방법도 간단하다. 앱을 처음 다운로드한 이용자는 설치 화면을 제시하면 마포순환열차버스 또는 레드로드 R2 관광정보센터에서 여권케이스, 캐릭터 자석, 네임택, 하드 캐리어 파우치 중 하나의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앱으로 버스 티켓을 구매·사용하고 사용 완료 화면을 캡처해 이벤트 페이지에 제출하면,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 스타벅스 커피,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등 모바일 쿠폰이 증정된다. 당첨자는 10월 2일 마포구청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다.
박강수 마포구청장은 “마포상생앱은 단순한 편의 앱을 넘어 지역 상권과 주민이 함께 성장하는 디지털 플랫폼”이라며, “많은 분들이 앱을 직접 사용하며 다양한 혜택을 누리고 지역 상권 활성화에도 힘을 보태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