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도 서울공대 발전공로상’ 수상자 선정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은 2025년도 공과대학 발전공로상 수상자로 로봇앤드디자인 김진오 회장과 오픈베이스 정진섭 회장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발전공로상은 서울공대가 공대 발전에 현저한 공로가 있는 학내외 인사를 선정해 수여하는 상으로, 이번 수여식은 12월 10일 서울대 엔지니어하우스 대강당에서 열렸다. 이 상은 1989년부터 지금까지 총 36회에 걸쳐 66명의 인사들이 수상했다. 수상자로 선정된 로봇앤드디자인 김진오 회장은 1983년 2월 공과대학 기계공학과를 졸업하고, 카네기 멜론 대학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광운대학교 로봇학부 교
등산이 게임이 된다… 등산 앱 ‘우오봉’ 1기 캡틴 30인 공개 모집
등산을 단순한 운동이 아닌 ‘스포츠’와 ‘게임’으로 재해석한 신개념 등산 플랫폼이 등장했다. 우리봉우리(대표 임수영)는 12월 19일 ‘우오봉’의 오픈베타 서비스를 시작하며, 플랫폼 내에서 공격대를 결성하고 이끌어갈 ‘1기 캡틴(공격대장)’ 30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우리가 오를 봉우리’의 줄임말인 ‘우오봉’은 힐링과 친목 위주였던 기존 등산 문화에 전략, 협동, 정치, 경쟁 등 게임적 요소를 도입한 리그형 등산 플랫폼이다. 사용자는 단순한 등산객이 아니라 리그의 ‘캡틴’ 혹은 ‘대원’이라는 정체성을 갖고 자신만의 서사를
동작구가 오는 28일 오후 3시 노량진축구장에서 도시형 댄스축제 ‘2025 동작댄싱데이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2025 동작댄싱데이 페스티벌 홍보 포스터.
서울 동작구(구청장 박일하)는 올해로 2회째를 맞는 ‘2025 동작댄싱데이 페스티벌’을 통해 남녀노소 모두가 춤으로 하나 되는 축제의 장을 마련한다.
축제는 ‘K-Dance를 즐기는 가장 서울다운 하루, 우리 모두의 D-day’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되며, 사전 공모로 선정된 자유 및 공식 참가작 공연을 시작으로, 예선 심사를 통과한 팀이 참여하는 댄스 경연대회 ‘DDD-콘테스트’로 열기를 더한다.
또한 랜덤으로 재생되는 K-POP 음악에 맞춰 시민들이 함께 춤추는 ‘랜덤플레이댄스’와 중앙대학교 응원단 ‘후라씨(Hurrah-C)’ 축하 공연이 진행된다. 공연 중간에는 현장 참여형 라이브 중계 ‘댄스 CAM 이벤트’도 마련돼 시민들의 흥을 돋운다.
오후 6시 30분 개막식 이후에는 K-POP 레전드 이재훈(쿨), 대한민국 대표 댄스크루 홀리뱅(HolyBang), 퍼포먼스 듀오 노라조가 무대에 오르며 ‘DDD-콘테스트’ 시상식과 폐막식을 끝으로 축제가 마무리된다.
공연 외에도 댄스체험부스, 아트마켓, 포토존, 푸드존, 플리마켓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운영돼 방문객에게 즐거움을 제공한다.
행사 참여는 별도 신청 없이 누구나 현장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동작문화재단(☎070-7204-3251)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일하 동작구청장은 “동작댄싱데이에서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신명 나게 즐기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구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문화 행사를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