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도 서울공대 발전공로상’ 수상자 선정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은 2025년도 공과대학 발전공로상 수상자로 로봇앤드디자인 김진오 회장과 오픈베이스 정진섭 회장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발전공로상은 서울공대가 공대 발전에 현저한 공로가 있는 학내외 인사를 선정해 수여하는 상으로, 이번 수여식은 12월 10일 서울대 엔지니어하우스 대강당에서 열렸다. 이 상은 1989년부터 지금까지 총 36회에 걸쳐 66명의 인사들이 수상했다. 수상자로 선정된 로봇앤드디자인 김진오 회장은 1983년 2월 공과대학 기계공학과를 졸업하고, 카네기 멜론 대학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광운대학교 로봇학부 교
등산이 게임이 된다… 등산 앱 ‘우오봉’ 1기 캡틴 30인 공개 모집
등산을 단순한 운동이 아닌 ‘스포츠’와 ‘게임’으로 재해석한 신개념 등산 플랫폼이 등장했다. 우리봉우리(대표 임수영)는 12월 19일 ‘우오봉’의 오픈베타 서비스를 시작하며, 플랫폼 내에서 공격대를 결성하고 이끌어갈 ‘1기 캡틴(공격대장)’ 30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우리가 오를 봉우리’의 줄임말인 ‘우오봉’은 힐링과 친목 위주였던 기존 등산 문화에 전략, 협동, 정치, 경쟁 등 게임적 요소를 도입한 리그형 등산 플랫폼이다. 사용자는 단순한 등산객이 아니라 리그의 ‘캡틴’ 혹은 ‘대원’이라는 정체성을 갖고 자신만의 서사를
양주시가 오는 9월 30일까지 「2025 드론봇 페스티벌」 헬기탑승체험 참가 희망자를 모집한다.
양주시,`2025 드론봇 페스티벌`헬기탑승체험 참가자 모집.
헬기탑승체험은 11월 1일 광적면 주민 100명을, 11월 2일 일반 시민 및 관람객 15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체험에는 육군 주력 기동헬기 KUH-1 ‘수리온’이 사용되며, 가납리비행장에서 이륙해 양주시청과 회천·옥정 신도시 상공을 거쳐 출발지로 복귀하는 약 15분 코스로 구성된다.
참가 신청은 양주시 공식 홈페이지 또는 SNS 채널을 통해 가능하며, ‘2025 드론봇 페스티벌 헬기탑승체험’ 안내 게시물을 참고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양주시 관계자는 “상공에서 양주시의 가을 풍경을 만끽할 수 있는 헬기탑승체험은 드론봇 페스티벌의 킬러 콘텐츠”라며, “관람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이번 체험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안전한 체험을 위해 만 12세 이하 아동, 만 70세 이상 고령자, 고소공포증·심신미약 등 지병이 있거나 임산부는 탑승이 제한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