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보라매청소년센터, 청소년 인문 프로그램 성과공유회 ‘인문:톡’ 성료
시립보라매청소년센터가 지난 12월 20일 청소년 인문 프로그램 성과공유회 ‘인문:톡(Talk)’을 성료했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학교 밖 청소년과 일반 청소년을 대상으로 운영된 인문학 사업 전반을 돌아보고, 향후 프로그램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오전에 참여 청소년과 함께하는 소감 나눔 시간으로 시작해 오후 간담회로 이어졌다. 시립보라매청소년센터의 2025년 청소년 인문 프로그램 ‘인문ON: 생각을 켜다’는 △체험형 인문 강의 프로그램 ‘문득, 인문학’ △전국 문화도시 인문여행 ‘ON: Trip 인문여행’ △서울
효성중공업, 유럽 전력시장 전역으로 수주 보폭 확대
효성중공업이 전력 인프라의 본고장 유럽에서 독보적 기술력으로 수주 영토를 전방위로 넓히고 있다. 효성중공업은 이달 영국, 스웨덴, 스페인 등 유럽 주요 국가에서 약 2300억원이 넘는 초고압 전력기기를 잇따라 수주하며 높은 시장 신뢰를 입증했다. 조현준 회장의 ‘기술 경영’이 유럽 시장의 까다로운 진입 장벽을 뚫어낸 결과라는 평가다. 영국 전력망의 ‘핵심 파트너’… 초고압 변압기 독보적 점유율 1위 효성중공업은 최근 영국 스코틀랜드 전력망 운영사 SPEN(Scottish Power Energy Networks)과 약 1200억원 규
숨고, 노크타운과 손잡고 아파트 전용 ‘홈케어’ 서비스 출시… 소비자 주거 편의 향상과 전문가 비즈니스 상생 동시에 잡는다
국내 대표 생활 서비스 플랫폼 숨고(대표 김강세)가 주거 플랫폼 노크타운(대표 이승오)과 협력해 아파트 입주민을 위한 ‘홈케어’ 서비스를 공식 출시한다. 이번 서비스는 지난 10월 양사가 체결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의 결과다. 플랫폼 간 기술 연동을 통해 입주민들이 아파트 생활 전반에서 겪는 다양한 불편을 원스톱(One-Stop)으로 간편하게 해결하고, 전국의 숨고 고수(전문가)에게는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노크타운을 이용하는 전국 730단지, 70만 세대의 입주민은 별도의 앱을 설치하거나 외부 경로를
한국갤럽이 2025년 하반기 세 차례에 걸쳐 전국 만 13세 이상 5,148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30대 이하에서는 아이유가, 40대 이상에서는 임영웅이 각각 ‘올해를 빛낸 가수’ 1위에 오르며 세대별 음악 선호의 뚜렷한 차이가 확인됐다.
한국갤럽이 2025년 하반기 세 차례에 걸쳐 전국 만 13세 이상 5,148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30대 이하에서는 아이유가, 40대 이상에서는 임영웅이 각각 `올해를 빛낸 가수` 1위에 올랐다.
22일 발표된 한국갤럽 ‘2025년 올해를 빛낸 가수와 가요’ 조사에 따르면, 30대 이하(13~39세)에서는 아이유가 20.1%의 지지를 얻어 1위를 차지했다. 뒤이어 블랙핑크(18.1%), 에스파(14.0%), 아이브(12.2%), 뉴진스(12.0%), 방탄소년단(10.9%) 순으로 집계됐다. 아이유는 2011년 이후 꾸준히 상위권을 유지해온 가운데, 올해 통산 세 번째 1위에 올랐다.
반면 40대 이상에서는 임영웅이 29.1%로 6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장윤정(12.3%), 이찬원(12.0%), 영탁(9.1%), 송가인(7.9%), 아이유(7.7%) 등이 뒤를 이었다. 임영웅은 트로트 열풍의 중심 인물로, 공연과 음원, 방송을 아우르며 중장년층의 절대적 지지를 이어가고 있다는 평가다.
가요 부문에서도 세대 간 차이는 분명했다. 30대 이하에서는 블랙핑크의 ‘뛰어(JUMP)’가 10.7%로 1위를 차지했으며, ‘APT.’(로제&브루노마스), ‘나는 반딧불’(황가람)이 뒤를 이었다. 40대 이상에서는 황가람의 ‘나는 반딧불’이 6.7%로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고, ‘사랑은 늘 도망가’(임영웅), ‘초혼’(장윤정)이 상위권에 올랐다.
특히 ‘나는 반딧불’과 ‘APT.’, ‘모르시나요’는 20대부터 50대까지 고르게 상위권에 포함돼 세대 공감형 곡으로 분석됐다.
한국갤럽은 이번 조사에서 2020년부터 60대 이상을 포함하고, 30대 이하와 40대 이상으로 결과를 이원화해 발표하고 있다. 조사 결과는 K팝 중심의 젊은 층과 트로트·발라드 중심의 중장년층이 뚜렷이 대비되는 국내 음악 소비 지형을 다시 한 번 보여줬다는 평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