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24, 겨울방학 맞이 eBook 학습서 이벤트 실시
문화콘텐츠 플랫폼 예스24가 겨울방학을 맞아 초·중·고등학생과 대학생을 위한 eBook 학습서 이벤트를 실시한다. 예스24의 분석 결과, 지난해 1월 ‘초·중·고 eBook 학습도서’ 카테고리 신설 이후 ‘초·중·고 eBook 참고서’ 판매량은 올해 기준 전년 대비 130% 급증했다. 같은 기간 eBook 학습 도서(교재) 분야 전체 판매량도 전년 대비 1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학습 도서의 디지털 전환 흐름에 발맞춰 예스24는 겨울방학 맞이 eBook 학습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오는 1월 31일까지 선착순 500
`학교에서 놀 땐 뭐하니` 프로그램 운영 모습
서대문청소년센터는 서대문구 관내 학교와 연계해 학교 축제지원 프로그램 ‘학교에서 놀 땐 뭐하니’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서대문청소년센터의 ‘찾아가는센터’ 사업의 일환으로, 1028명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학업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학교 축제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서대문청소년센터는 학교 현장을 직접 찾아가 ‘럭키스쿱마켓’ 등 다양한 체험 부스를 운영하며 청소년들이 일상에서 벗어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을 제공했다.
청소년들은 친구들과 함께 축제에 참여하며 학업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학교 공동체 안에서 긍정적인 추억을 쌓을 수 있었다. 한 학교 관계자는 센터의 체계적인 축제지원 덕분에 학생들의 참여도가 높아졌고, 학교 전체가 활기를 띠는 시간이 됐다고 전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시험과 과제로 지쳐 있었는데 학교에서 이렇게 재미있는 축제를 즐길 수 있어 좋았다며, 친구들과 함께 웃고 놀면서 스트레스가 많이 풀렸다고 소감을 밝혔다.
서대문청소년센터는 이번 ‘학교에서 놀 땐 뭐하니’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에게 쉼과 놀이의 중요성을 알리고, 건강한 학교 문화를 조성하는 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학교와 지속적으로 협력해 청소년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축제 및 문화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