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도 서울공대 발전공로상’ 수상자 선정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은 2025년도 공과대학 발전공로상 수상자로 로봇앤드디자인 김진오 회장과 오픈베이스 정진섭 회장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발전공로상은 서울공대가 공대 발전에 현저한 공로가 있는 학내외 인사를 선정해 수여하는 상으로, 이번 수여식은 12월 10일 서울대 엔지니어하우스 대강당에서 열렸다. 이 상은 1989년부터 지금까지 총 36회에 걸쳐 66명의 인사들이 수상했다. 수상자로 선정된 로봇앤드디자인 김진오 회장은 1983년 2월 공과대학 기계공학과를 졸업하고, 카네기 멜론 대학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광운대학교 로봇학부 교
등산이 게임이 된다… 등산 앱 ‘우오봉’ 1기 캡틴 30인 공개 모집
등산을 단순한 운동이 아닌 ‘스포츠’와 ‘게임’으로 재해석한 신개념 등산 플랫폼이 등장했다. 우리봉우리(대표 임수영)는 12월 19일 ‘우오봉’의 오픈베타 서비스를 시작하며, 플랫폼 내에서 공격대를 결성하고 이끌어갈 ‘1기 캡틴(공격대장)’ 30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우리가 오를 봉우리’의 줄임말인 ‘우오봉’은 힐링과 친목 위주였던 기존 등산 문화에 전략, 협동, 정치, 경쟁 등 게임적 요소를 도입한 리그형 등산 플랫폼이다. 사용자는 단순한 등산객이 아니라 리그의 ‘캡틴’ 혹은 ‘대원’이라는 정체성을 갖고 자신만의 서사를
서울 용산구(구청장 박희영)가 용산어린이정원 스포츠필드에서 진행하는 2025년 유소년 축구 교실과 테니스 교실에 참여할 수강생을 모집한다.
서울 용산구(구청장 박희영)가 용산어린이정원 스포츠필드에서 진행하는 2025년 유소년 축구 교실과 테니스 교실에 참여할 수강생을 모집한다.
축구 교실은 초등학생 50명, 테니스 교실은 초등학생·중학생 48명의 수강생을 모집할 계획이다.
모집은 2025년 1월 6일부터 1월 10일까지 진행된다. 대상은 지역 내 거주 또는 재학 중인 유소년이며, 용산구교육종합포털에서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다. 신청 후에는 신청서와 증빙서류를 구청 담당자 메일로 제출해야 한다.
작년에도 큰 호응을 얻었던 용산어린이정원 생활체육교실에서는 기초 체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운동과 기술을 배울 수 있다. 또한 팀워크 및 리더십 향상으로 유소년들에게 신체 활동과 정서 발달의 기회를 제공한다.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 지원을 위해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제공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2025년 2월부터 12월까지 용산어린이정원 스포츠필드 내 축구장과 테니스장에서 진행된다. 축구 교실은 매주 화요일부터 금요일, 테니스 교실은 매주 화요일, 목요일, 금요일에 오후 15시 30분부터 2시간 동안 진행된다.
2025년 3월부터는 지역 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유아 축구 교실과 테니스 교실도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유아 테니스 교실에서는 일반 테니스보다 가벼운 공과 라켓 등을 사용하는 유아 맞춤형 교육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용산구청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관광체육과 생활체육팀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박희영 용산구청장은 "용산어린이정원에서 열리는 체육 교실은 관내 부족한 체육 공간 확보와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노는 생활체육 환경 조성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우리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육 프로그램을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