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2026년형 OLED TV와 게이밍 모니터, 엔비디아 ‘지싱크 호환’ 인증
삼성전자 2026년형 OLED TV 전 라인업과 주요 게이밍 모니터가 엔비디아로부터 ‘지싱크 호환(G-SYNC Compatible)’ 인증을 받았다. ‘지싱크 호환’은 디스플레이 주사율을 그래픽카드의 프레임 속도와 동기화하는 기술이다. 화면이 어긋나 보이는 ‘테어링(Tearing)’ 현상이나 끊겨 보이는 ‘스터터링(Stuttering)’ 현상을 최소화한다. ‘삼성 OLED’ TV와 게이밍 모니터는 ‘지싱크 호환’ 기술 탑재를 통해 매끄럽고 안정적인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한다. 인증받은 제품은 올해 출시 예정인 2026년 ‘삼성
양주시보건소(소장 김정은)는 지난 9일 조양중학교에서 청소년을 대상으로 마약·도박 근절 및 자살 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했다.
양주시보건소, 조양중학교서 청소년 마약 · 도박 예방 캠페인 실시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 보호를 위한 민·관 협력의 일환으로, 학생들의 등굣길 시간대에 맞춰 진행됐다. 양주시보건소를 비롯해 광적면 행정복지센터, 광적면 주민자치회, 조양중학교 학부모회 등 다양한 지역 기관과 단체가 참여해 지역사회의 공동 대응 의지를 드러냈다.
참여 기관들은 마약류의 폐해와 대처법, 도박 중독의 피해 사례, 정신건강 관리법, 자살 예방 정보 등을 안내하며 청소년들의 경각심을 높이는 데 주력했다. 특히 어깨띠, 피켓, 리플릿을 활용해 학생들의 관심을 끌고 메시지 전달력을 높였다.
양주시보건소는 최근 청소년층에서 증가하고 있는 마약 및 도박 범죄에 대한 예방과, 정신건강 증진, 생명존중 문화 확산을 위해 관내 학교를 중심으로 연중 캠페인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조양중학교 캠페인을 포함해 양주백석중, 양주백석고, 덕현중, 덕현고 등 4개교에서 총 2,600여 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교육과 홍보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김정은 양주시보건소장은 “청소년들이 마약, 도박, 극단적 선택 등의 위협으로부터 안전하게 성장하기 위해서는 지역사회 전체의 관심과 참여가 절실하다”며 “이번 캠페인이 위기 인식 제고와 조기 개입의 중요성을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