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2026년형 OLED TV와 게이밍 모니터, 엔비디아 ‘지싱크 호환’ 인증
삼성전자 2026년형 OLED TV 전 라인업과 주요 게이밍 모니터가 엔비디아로부터 ‘지싱크 호환(G-SYNC Compatible)’ 인증을 받았다. ‘지싱크 호환’은 디스플레이 주사율을 그래픽카드의 프레임 속도와 동기화하는 기술이다. 화면이 어긋나 보이는 ‘테어링(Tearing)’ 현상이나 끊겨 보이는 ‘스터터링(Stuttering)’ 현상을 최소화한다. ‘삼성 OLED’ TV와 게이밍 모니터는 ‘지싱크 호환’ 기술 탑재를 통해 매끄럽고 안정적인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한다. 인증받은 제품은 올해 출시 예정인 2026년 ‘삼성
부천시가 7월 1일부터 소사구 송내동에 위치한 송내국민체육센터 내 공공 실내수영장과 헬스장 운영을 시작해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송내국민체육센터 외부 전경송내국민체육센터는 지하 2층부터 지상 4층까지, 연면적 1만㎡ 규모로 조성된 대규모 복합체육시설이다. 이곳에는 최신 장비를 갖춘 실내수영장과 헬스장을 비롯해 다목적 피트니스 공간, 관람 및 휴게 공간 등이 마련돼 있다.
특히 3층에 위치한 수영장은 25m 5레인 규모의 성인풀과 아동풀로 구성돼 있으며, 부천시 최초로 노약자용 경사로를 설치해 접근성을 크게 높였다. 더불어 남녀 샤워장, 탈의실, 강사실, 관람 공간 등 이용 편의를 위한 부대시설도 갖췄다.
지상에 조성된 수영장은 500톤에 달하는 물의 누수를 방지하기 위해 층간 피트층을 설치하고, 구조체에 유동 성능을 갖춘 시트방수를 적용했다. 수조 내부는 시트형 멤브레인 방식으로 마감해 내구성과 방수 기능을 동시에 확보했다.
송내국민체육센터 수영장 내부수질 관리에도 최신 시스템이 도입됐다. 하루 5회 이상 초음파식 복합여과기와 자외선(UV) 살균시스템을 가동해 침전물 제거는 물론, 잔류염소와 pH 수치를 철저히 관리한다. 또한 냉·온수 열교환기를 통해 사계절 내내 적정 수온을 유지하고, 바닥난방으로 겨울철 체온 유지도 고려했다.
아울러 지열을 활용한 냉난방 시스템과 제습기 설치를 통해 에너지 효율을 높이고, 천장 결로 현상도 최소화하는 등 쾌적한 실내환경 조성에 만전을 기했다.
김의빈 부천시 시설공사과장은 “실내수영장은 시민 선호도가 높은 생활체육시설로, 최적의 설계와 시스템을 적용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며 “송내국민체육센터가 시민들의 건강한 여가생활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운영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