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도 서울공대 발전공로상’ 수상자 선정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은 2025년도 공과대학 발전공로상 수상자로 로봇앤드디자인 김진오 회장과 오픈베이스 정진섭 회장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발전공로상은 서울공대가 공대 발전에 현저한 공로가 있는 학내외 인사를 선정해 수여하는 상으로, 이번 수여식은 12월 10일 서울대 엔지니어하우스 대강당에서 열렸다. 이 상은 1989년부터 지금까지 총 36회에 걸쳐 66명의 인사들이 수상했다. 수상자로 선정된 로봇앤드디자인 김진오 회장은 1983년 2월 공과대학 기계공학과를 졸업하고, 카네기 멜론 대학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광운대학교 로봇학부 교
등산이 게임이 된다… 등산 앱 ‘우오봉’ 1기 캡틴 30인 공개 모집
등산을 단순한 운동이 아닌 ‘스포츠’와 ‘게임’으로 재해석한 신개념 등산 플랫폼이 등장했다. 우리봉우리(대표 임수영)는 12월 19일 ‘우오봉’의 오픈베타 서비스를 시작하며, 플랫폼 내에서 공격대를 결성하고 이끌어갈 ‘1기 캡틴(공격대장)’ 30명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우리가 오를 봉우리’의 줄임말인 ‘우오봉’은 힐링과 친목 위주였던 기존 등산 문화에 전략, 협동, 정치, 경쟁 등 게임적 요소를 도입한 리그형 등산 플랫폼이다. 사용자는 단순한 등산객이 아니라 리그의 ‘캡틴’ 혹은 ‘대원’이라는 정체성을 갖고 자신만의 서사를
서울시립화곡청소년센터(관장 정상영)는 지난 8월 27일(수)부터 29일(금)까지 2박 3일간 진행된 2025 서울-아산 청소년 역사문화교류사업 ‘Best Trip in Seoul’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2025년 서울-아산 청소년 역사문화교류사업` 활동 참가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이번 교류사업에는 충남 아산 지역 중등 청소년 26명이 참여해 역사 탐방, 문화 체험, 항공우주 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활동을 경험하며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첫째 날에는 드론 기초 및 조종 실습, 비행 시뮬레이션, 누리호 우주 체험 등 항공우주 활동이 진행됐으며, 센터 소속 동아리 공연과 공동체 레크리에이션을 통해 서울 청소년들과 친밀감을 쌓고 소통의 장을 열었다.
둘째 날에는 서울역사 버스 투어, 대한민국역사박물관과 경복궁 탐방을 통해 역사적 의미를 되새겼고, 이어 롯데월드 어드벤처 체험, 아쿠아리움, 스카이 전망대 방문으로 서울의 주요 랜드마크를 방문하는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 날에는 △제과제빵 △스포츠 클라이밍 활동을 통해 창의력과 협동심을 기르는 동시에 ‘맺는 마당’을 통해 2박 3일간의 경험을 공유하고 소중한 추억을 나눴다.
서울시립화곡청소년센터는 이번 교류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서로의 문화를 배우고 협력하는 과정을 경험하며 한 단계 성장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더욱 넓은 세상과 만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오는 10월 28일(화)부터 30일(목)까지는 서울 청소년 26명이 아산을 방문해 ‘2025 아산-서울 청소년 역사문화교류사업’에 참여할 예정이다.
시립화곡청소년센터는 서울시가 건립하고 사단법인 흥사단이 위탁 운영하는 청소년수련시설로, 청소년 자치활동·동아리 활동·창의적 체험활동, 청소년 자원봉사터전,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등 다양한 청소년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의 균형 잡힌 성장을 도모하고자 한다.